안녕하세요. 리뷰어 김웅입니다.
요즘 수도권 중심으로 빈대때문에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빈대의 유입은 사전에 100프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만양 유입이 되었더라도 직접 물리기 전까지는 알 수없다네요..또한 빈대의 알이 유입된 경우 두달뒤에 문제가 더 커진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풀리면서 해와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 빈대도 같이 넘어온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드네요... 뉴스에서도 난리라서 빈대퇴치법과 예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빈대란?
자고 있는 사람과 동물의 피를 먹는 작고 납작한 기생곤충입니다.
길이는 5mm정도 몸은 긴 원반상이고 평평하며 색깔은 갈색에 흑갈색인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머리는 작고 더듬이가 있네요.배는 둥글며 평평합니다.(사진참조)
빈대가 집에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빈대가 집에 있을 경우 숙면을 취하는 동안에 신체 부위에 명백하게 물린 자국이 보인다면 집안에 빈대가 기생하고 있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하지만 물린 자국이 나타나기까지 최대 14일정도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빈대의 생김새를 잘 확인하시어 빈대가 탈피했을때 껍질 또는 매트리스에 붉은 핏자국 또는 검붉은 배설물이 보인다면 의심하셔야 합니다.
빈대는 왜 퇴치해야하는가?
빈대는 질병응 퍼뜨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빈대에게 물리게되면 심한 가려움증으로 수면부족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으로 과도하개 긁다가 2차 피부감염의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여러번 물렸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음으로 빈대는 퇴치하셔야합니다.
빈대 퇴치법
- 침구류 커버 교체
:빈대 퇴치는 생각보다 쉽지않습니다.. 일단 먼저 빈대가 발견된다면 침구류부터 싹 교체하시고 주기적으로 세탁및 건조를 하는것으로 빈대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빈대 퇴치제 사용 후 햇빛이 들어오게하기.
:시중에 판매하는 빈대 퇴치제를 사용해서 빈대를 퇴치해보세요.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기는 한데 후기로는 빈대들이 내성이 생겨서 효과가 미비하다는 소문은 있지만 셀프로 하려면 사용해보아야겠죠? 빈대는 해가 들지않고 습한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집 안을 청결하게 유지해야합니다.
3. 셀프퇴치에 실패하였을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셀프퇴치에 실패하게 된다면... 최후의 수단이죠..
세스코...갓스코...
먼저 약품으로 1차 살충작업을 한 후 특수파우더를 이용하여 숨어있는 빈대들도 퇴치해주신다고하네요. 각 단계를 거친 후 1주동안 빈대발생 여부를 확인해준다고 하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읍시다!
빈대로 인해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 과거에 저희 한국이가 빈대박멸을 성공한 적이 있었다고해요. 이번에도 나쁜 해충 빈대 퇴치에 성공할거라고 믿습니다.